e스포츠 기부 축제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개막

e스포츠 기부 축제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개막

10억 원 상당의 기부 e스포츠 대회인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가 개막했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은 금일(15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 국내 첫 '포트나이트' e-스포츠 행사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을 열었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은 세계 정상급 실력의 선수들이 한국을 찾아 한국 대표팀과 '포트나이트' 경기를 펼치는 행사다.

해외 대표로는 폴스커미시 NA우승자 Tfue, 북미 게임단 TSM 포트나이트팀리더 Myth, PAX west 섬머 스커미시 솔로 1위 Morgausse, 폴스커미시 클럽 스탠딩 3위 kittyPlays, NFL 자선 토너먼트 우승 NickEh30, 6만 달러의 상금을 거머 쥔 Yoyokeepitup 6명의 글로벌 랭커가 참여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국내는 프로 선수들 뿐만 아니라 홍진호, 이제동 등의 e-스포츠 레전드, 국민타자 이승엽을 포함한 스포츠 스타, B1A4 공찬, 우주소녀 루다 등의 유명 셀럽들도 경기에 참여한다. 또한, 국내 포트나이트 최강자전 우승자인 정신우와 부산 PC방 선발 1위인 임해든을 비롯한 국내 강자들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대회는 총 10원 억의 기부금을 걸고 진행된다. 쇼매치를 통해서는 1위는 5천 만 원, 2위는 3천 만 원, 3위와 4위는 각각 2천 만 원과 천 만 원이 본인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쇼매치 특별상, 인플런스 특별상 등이 기부금이 마련돼 총 2억 2천 만원이 기부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두 명씩 팀을 이뤄 경기를 진행하는 듀오 매치는 1위 팀에게는 1억 원, 2위 6천 만 원, 3위와 4위가 각각 4천 만 원과 3천 만 원 그리고 모든 팀에게 1천 만 원, 최다킬 상 철거반장 등의 특별 기부금으로 총 7억 8만 원의 상금이 기부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한편,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진행 중인 화정 체육관 일대에는 포트나이트를 테마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며, 금일 대회를 기념해 효린과 AOA, 래퍼 나플라와 루피 등이 축하 공연을 펼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