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과 던그리드 3월 G-Rank 상 수상

검은사막 모바일 과 던그리드 3월 G-Rank 상 수상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8년 3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이 3월 29일 삼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 (왼쪽부터)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 조용민 총괄 PD, 챌린지서울상을 받은 '던그리드'의 팀 호레이 안태현 팀장, 한승탁 사운드 담당, 한우경 아트 담당, 문지환 기획 담당

이날 시상식에서는 '팀 호레이'의 '던그리드'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각각 3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한다.

이번 챌린지 서울상 수상작 '던그리드'는 로그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PC용 액션 게임이다. 스팀 최고 인기게임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시장에서 국산 게임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입장할 때마다 던전 내부 구조가 달라지는 '로그라이크' 고유 특징과 픽셀 그래픽을 활용한 독특한 그래픽을 통해 유저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는 평가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인기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사전 예약자 수 5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앱 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PD와 함영철 사업실장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이 즐겨주셔서 아직도 개발팀은 얼떨떨하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펄어비스 내부에서도 계속 사랑 받는 MMORPG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3년 전에도 검은사막 PC 버전으로 이 상을 받았었다. 현재 검은사막 PC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고 이번 모바일 출시로 다시 한번 이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게임 개발사로써 훌륭한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소 수상 소감을 밝혔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