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4 던파 검귀 & 인첸트리스 업데이트 등

[오늘의 게임 소식] 1/24 던파 검귀 & 인첸트리스 업데이트 등

- 넥슨, '던전앤파이터' 다섯 번째 전직 '검귀', '인챈트리스'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업데이트 했다.

'검귀'와 '인챈트리스'는 '남귀검사', '여마법사'에서 14년 만에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로, 지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에서 공개돼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검귀'는 폭주한 '귀검사'와 강력한 원귀의 혼이 융합하는 현상을 통해 다시 태어난 '귀검사' 콘셉트로, 레벨 상승에 따라 '야차'와 '악귀나찰'로 1차, 2차 각성이 가능하다. 원귀와 함께 빠른 속도로 전장을 누비며 적을 처리하는 공격수 캐릭터로, '귀신보'를 활용해 공격 범위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챈트리스'는 인형에 혼을 불어넣어 자신의 의사를 따르도록 하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레벨에 따라 '블랙 메이든'과 '헤카테'로 각성할 수 있다. 저주와 인형술을 사용해 아군의 힘을 끌어 올리고, 적을 제압하는 지원에 특화됐다. 뿐만 아니라, 특정 캐릭터를 다른 아군 캐릭터보다 강화시켜줄 수 있는 편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시나리오 던전을 함축해 보다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성장 가속 모드'도 추가했다. 계정 내 95레벨 캐릭터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모험단 10레벨 이상인 유저라면 즐길 수 있으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들이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9 Winter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8일까지 5전직 이벤트 캐릭터 최고 레벨 달성, 적정 레벨 던전 완료 등 주어진 미션을 완료해 '2019 겨울맞이 스탬프' 또는 '2019 Winter 루나의 스탬프'를 모으면 '2019 Winter 루나의 각성 컷신', Yuu 작가의 특별한 루나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검귀'와 '인챈트리스'로 이벤트 캐릭터를 생성해 육성하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고,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10강화 3재련 할렘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95레벨 이후 진행되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2주 만에 11부위 할렘 에픽 장비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기존 유저가 신규/복귀 유저로부터 친구추천을 받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경우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유저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면 주화 및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한 주화는 '천공의 조각 600개', 'SD 크리쳐 선택 상자', '모놀리움'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유저는 전용 주화 상점에서 '하이파이브 아바타 풀세트 상자', 각종 던전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설 연휴를 기념해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수 제작한 '돼지' 아바타와 컷신, 폰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연일 출석을 완료할 경우 '+10강화 3재련 천공의 유산 무기[검귀/인챈트리스]를 지급한다.

던파 업데이트

- '야생의 땅: 듀랑고' 대규모 업데이트 '세컨드 웨이브'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세컨드 웨이브'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개인 소유섬(이하 개인섬)'이 등장한다. '개인섬'에서는 유지 비용 없이 자신의 사유지를 가꿀 수 있으며, 건축물의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또한, 낯선 개척자의 방문 여부 등 '개인섬' 출입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개인섬' 워프홀을 활용해 '개인섬'과 자주 가는 '도시섬'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도 있다. 사유지는 최대 13칸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넓은 사유지를 보유할 수 있다.

건설 관련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지붕, 벽, 바닥, 기둥 등 조립식 건축물의 일부 외형을 선택적으로 바꿀 수 있는 건설 개조 기능을 도입하고, 건축 자재를 추가해 새로운 건물을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신규 건물 속성 3종을 업데이트했으며, 조립식 건축물 실내에 배치된 가구에 따른 세트/분위기 효과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회사', '엽록포럼', '개척회의', '위원회' 등 각 단체가 지원해 주는 보상을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은 '야생의 땅: 듀랑고'의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오는 2월 26일까지 기념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도구/의상 수리키트, 동물치료제, 피로회복제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세컨드 웨이브'는 동물 시스템 개선을 비롯해 '개인 소유섬' 도입, 농사와 건설 개편, 다채로운 '불안정 섬' 플레이 등 새롭게 변화된 개척 활동을 지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5주간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듀랑고 업데이트

- 웹젠 'R2', 데인케 성을 차지하라! 'APOCALYPSE PART 6: EXPLOSION'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일반 서버에 2019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오늘(1월 24일) 'R2'에 '데인케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매터리얼'과 '전리품', '룬' 콘텐츠를 개선하는 'APOCALYPSE PART 6: EXPLOSI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데인케 공성전'을 선보인다. 데인케 공성전은 '콜포트 공성전'과는 별개로 '데모자르 섬'에서 열리는 전 서버 통합 공성전으로, '수호석'을 파괴한 후 각인까지 완료하면 점령할 수 있었던 기존의 공성전과 다르게 수호석을 파괴하면 '불꽃의 수호신'이 등장하며, 수호신 격파에 가장 기여도가 높은 길드가 최종 승리하게 된다.

첫 번째 데인케 공성전은 2월 17일 밤 10시에 열린다. 단, 리부트 서버에서는 1월 27일부터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매터리얼', '전리품', '룬' 관련 콘텐츠가 개선된다. 매터리얼의 경우 등급에 따라 강화도가 확장되며, '레전드' 등급 매터리얼은 기존 +5강에서 최대 +8강까지 강화할 수 있다. 다수의 매터리얼을 소비해 '고급 매터리얼' 획득 확률을 높이는 '고급 매터리얼 뽑기' 기능도 추가됐다.

업적이 10개 추가되면서 전리품 수도 20개에서 30개로 확장됐고, 강화 구간별 상승 수치를 조정해 전리품 레벨이 높아질수록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전리품을 전리품으로 강화 시 레벨에 상관없이 100% 강화되는 등 강화 확률과 조건도 개선됐다.

이외에도 캐릭터의 각종 능력치를 높여주는 7종의 신규 룬을 추가하고, 스킬북 상인의 판매 리스트를 직업/레벨별로 정리하는 등 편의성에 대한 개선 내용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한편, 웹젠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 콘텐츠 이벤트'가 진행된다. 'R2' 회원들은 레전드 등급 전리품을 최고 수치까지 강화해 인증하거나 새롭게 추가된 7종의 룬 중 하나를 장착한 후 인증하면, 각각 '주화 주머니', '무기/갑옷 중급 룬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서버 별로 신규 업적 10개를 모두 달성한 선착순 5명에게는 '빛나는 시간 상자' 등도 선물로 준다.

'혜택 이벤트'도 열린다. 계정당 1회에 한해 강화로 파괴된 아이템 중에서, 강화 수치가 가장 높은 매터리얼과 무기를 각각 1개씩 복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복귀 회원 대상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등 여러 보상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R2 업데이트

- 에픽세븐, 실시간 길드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 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길드간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기사단 전쟁'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4일(금) 밝혔다.

모든 이용자들은 24일부터 정식 업데이트 전까지 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성약의 책갈피', '하늘석'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 '기사단 전쟁'은 길드간 실시간 대전이 펼쳐지는 콘텐츠로 상대 기사단의 성채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게 된다. 성채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성채 주변의 거점을 방어하고 있는 상대 기사단원을 물리쳐야 하며 실시간으로 전투가 이루어지는 만큼 공격뿐만 아니라 방어에도 신경 써야 승리할 수 있다. 기사단 전쟁에는 최소 20명의 인원이 있는 기사단만 참여가 가능하며 최대 참가 가능 인원은 25명이다.

기사단 전쟁에서 승리한 기사단은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승패와 관계없이 참여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 월광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신비의 책갈피'가 보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에픽세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횟수와 '공유하기'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골드와 성약의 책갈피를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리며,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는 일주일 동안 4~5성 영웅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픽세븐 업데이트

- 베스파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2종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신규 영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킹스레이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 캐릭터는 환술 도박사 '에스커'와 사랑스러운 악령 '라브릴'로, 각각 마법사와 사제 등 총 2종이다.

'에스커'는 오르벨리아의 본래 마술사였으나 공연 도중 일어난 사건을 계기로 속칭 '환술의 도박사'로 불리우는 암거래 도박사들의 일인자로 군림하게 된다. 사랑스러운 악령 '라브릴'은 100년 전 마족전쟁에서 죽은 수많은 생명체가 결합해 만들어진 유령으로, 가엽고 사랑스러운 여자아이의 모습이지만 적들의 생기를 천천히 빼앗는 무서운 악령 사제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2019 세계의상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로만, 클라우스, 세리아, 니키 등 8 영웅의 코스튬이 추가되었으며, 장비 강화 시스템 개편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한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

더불어 '킹스레이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드래곤 레이드'도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그동안 레벨로 분류되던 드래곤 레이드가 노멀과 하드 모드로 분류되고 T3~T8의 단계로 보다 세분화되었다. 또한 유저 한 명이 최대 8영웅을 컨트롤 하는 '싱글 8인 레이드' 모드가 추가되어 혼자서도 쉽게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6챕터까지 난이도 별 클리어 보상이 상향됐다. 초보자용 전용무기 선택권, 3성 영웅 선택권, 무한의 돌 등 대거 상향되어 '킹스레이드'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보상을 통해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조정되었고, 기존에 보상을 획득한 유저들도 상향된 보상을 재획득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르벨 중심가에서는 보다 많은 '골드(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사막의 주인없는 금화상자' 이벤트 던전이 개방됐다.

킹스레이드 업데이트

TAGS.

Comments